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재능을 펼쳐보세요"

작성자 : 관리자 (123.143.62.***)

조회 : 886 / 등록일 : 21-06-25 09:37

노후 일자리사업 진행
실버재능 참여자 모집
북구노인종합복지관 모집

광주 북구 두암동에 위치한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15년동안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어 관심이다.그 가운데에서도 실버재능나눔사업은 전문적인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과 나눔으로 잇는 노둣돌 역할을 다하고 있다. 교직근무의 경험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에서 1-3세대 화합의 장을 만들고,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탁구와 하모니카, 서예, 민요 등 문화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김영옥 관장은 "젊은 강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열정 만큼은 그들 못지않게 자신들의 배움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누고 있는 어르신들을 볼 때 존경스럽다"며 "이런 나눔이 활발해도록 복지관에서는 역량과 재능을 갖춘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버재능나눔사업의 참여자격은 65세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로서 특정 분야에 전문적인 재능을 갖춘 자이며 활동기간은 연 11개월, 활동시간은 월 10회, 일 3시간이다.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출처 : 무등일보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